2016/12

    데이터 스트림

    스트림이란 용어가 리액티브와 같이 참 많은 곳에서 사용이 된다.데이터 스트림이란 용어도, 스트림이란 용어도 있는데 간략하게 알아보자. 데이터 스트림(Data stream)일단 데이터 스트림이란 무엇일까?다음과 같이 정의할 수 있다.데이터가 열을 지어 흐르는 것처럼 입력되는 것정해진 포맷을 사용하여 문자 또는 바이트 형식으로 송수신되는 데이터 항목의 연속적인 흐름데이터의 양이 한정되어 있지 않고 지속적으로 생성되고, 시간에 따라 값이 변하는 데이터의 흐름연속적으로 흘러들어오는 데이터 (예 : 바이트 배열)예) 주식 가격, 사용자 클릭, IoT, 게임 데이터, 사용자 행동 정보, 채팅 실시간 처리(Real-time processing)대량의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하기 위한 데이터 처리의 목표 또는 제약 사항실..

    동시성 관련 분류

    Reactive쪽으로 파고들면 파고들수록 머리가 아프다.다른 분의 말대로 정말 이것은 리택티브의 홍수이다.정리하기가 쉽지 않다. JVM 환경에서 리액티브 API • Reactor 2.5- 4세대이자 리액티브 스트림(Reactive Streams)을 기반으로 함 - https://projectreactor.io/- https://github.com/reactor/reactor-core- https://projectreactor.io/docs/core/release/api/ • RxJava 1.x- 2세대이자 가장 많이 사용되는 구현체- http://reactivex.io/- https://github.com/ReactiveX/RxJava • Akka Stream 2.x- 3세대이자 Reactive API ..

    Java9 특징

    Java 9 REPL (JShell)오라클은 쉘과 REPL(Read Evaluate Print Loop)을 위한 새로운 툴인 "JShell"을 소개한다.이것은 자바 클래스, 인터페이스, 객체 등의 생성을 매우 쉽게 실행하고 테스트하기 위해 사용된다. 프로그래밍 언어를 구현하는 방법 중에서 인터프리터(해석기) 방식이 있다. 사용자가 입력한 프로그램을 읽고 값을 계산한 다음 출력하는 일을 반복한다. 이렇게 읽고(read), 계산하고(evaluate), 출력하는(print) 반복 구조를 REPL(read-eval-print loop)이라고 한다 다운 가능한 곳 : https://jdk9.java.net/download/ G:\>jshell | Welcome to JShell -- Version 9-ea | 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