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틴
Atin
아틴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460)
    • Devlopment (246)
      • 정리 글 (20)
      • MicroServices (0)
      • Reactive, Concurrenc.. (12)
      • Java (44)
      • Spring (20)
      • C,C++,Ruby,Python (52)
      • Mobile (39)
      • Web (35)
      • Tip & Info (14)
      • Unit Test (7)
    • Infra (44)
      • OS (21)
      • RDBMS (13)
      • NoSQL&Cache (5)
      • AWS (4)
    • Computer Science (11)
    • Etc (156)

블로그 메뉴

  • Home
  • Guestbook

공지사항

인기 글

태그

  • CSS
  • Ruby on Rails
  • Java
  • 안드로이드
  • mysql
  • javascript
  • C
  • Dungeons & Dragons
  • 전라도
  • 아이폰
  • jsp
  • 여행
  • 던젼 앤 드래곤즈
  • Linux
  • 해킨토시
  • Python
  • Android
  • TRPG
  • 정읍
  • 자바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아틴

Atin

Devlopment/Mobile

안드로이드 게임 엔진

2011. 12. 1. 15:31
반응형
안드로이드 게임 엔진이 많다.

전부터 찾다보니 더 생기기도 하고 중단하기도 한 엔진이 있는데 이중에서 AndEngine라는게 제일 괜찮아 보여서 이걸 조금씩 보고 있는 중이다.

AndEngine Refenence
[1] AndEigine (http://www.andengine.org/forums/) 
[2] AndEngine 분석글 (http://sgap.springnote.com/pages/7399251) 
[3] Tiled 이용글 (http://togalaxy.tistory.com/4) 
[4] AndEngine 설명 링크글 (http://blog.naver.com/badskyblood?Redirect=Log&logNo=30113071726)
[5] AndEngine Tutorial list (http://www.andengine.org/forums/tutorials/mimminito-s-tutorial-list-t417.html)
[6] Image (http://hyungsok7.tistory.com/11)


그러나 AndEngine은 안드로이드에 최적화되어 있기는 하지만, 후에 다른 플랫폼쪽에 개발도 신경 쓴다면 그렇게 탁월하지만은 않은 선택이다.

무료이면서 멀티 플랫폼을 지원해준다는 점에서는 cocos2d가 좋은 것 같다. 게임 개발쪽에서는 경험이 없다보니 이것저것 알아보다 픽스를 하지 못하고 공부만 계속 하고 있다;;;;
다만 .cocos2d는 아이폰에 우선적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성능면에서는 안드로이드쪽에 좋지 않다고 한다. 그래도 뭐 무료니깐.

cocos2d Reference
[1] 한글 가이드 ( http://www.cocos2d-iphone.org/wiki/doku.php/ko:prog_guide:index )





 
반응형

'Devlopment > Mobi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게임 개발] 1. 시작과 시행착오  (6) 2012.01.27
Cocos2d를 이용하영 FPS 출력하는 기본 소스  (0) 2012.01.25
안드로이드(Android) OnGestureListener 사용법  (0) 2011.12.27
안드로이드에서 OpenGL ES를 사용하는 GLSurfaceView의 기본 골격  (0) 2011.12.27
안드로이드 View, SurffaceView를 사용하는 기본 골격  (0) 2011.12.18
안드로이드 앱 'SD 카드로 이동', '디바이스로 이동' 기능  (0) 2011.10.14
안드로이드 여러 버전의 APK 배포  (0) 2011.10.14
Windows Phone7 개발 관련 사이트  (0) 2011.08.08
[WIndow Phone7] The type 'System.IObservable`1<T0>' is defined in an assembly that is not referenced.  (0) 2011.08.08
[안드로이드] TabActivity에서 startActivityForResult의 결과 받기  (0) 2011.08.01
    'Devlopment/Mobi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안드로이드에서 OpenGL ES를 사용하는 GLSurfaceView의 기본 골격
    • 안드로이드 View, SurffaceView를 사용하는 기본 골격
    • 안드로이드 앱 'SD 카드로 이동', '디바이스로 이동' 기능
    • 안드로이드 여러 버전의 APK 배포
    아틴
    아틴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