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틴
Atin
아틴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460)
    • Devlopment (246)
      • 정리 글 (20)
      • MicroServices (0)
      • Reactive, Concurrenc.. (12)
      • Java (44)
      • Spring (20)
      • C,C++,Ruby,Python (52)
      • Mobile (39)
      • Web (35)
      • Tip & Info (14)
      • Unit Test (7)
    • Infra (44)
      • OS (21)
      • RDBMS (13)
      • NoSQL&Cache (5)
      • AWS (4)
    • Computer Science (11)
    • Etc (156)

블로그 메뉴

  • Home
  • Guestbook

공지사항

인기 글

태그

  • 안드로이드
  • C
  • 자바
  • Java
  • 전라도
  • 해킨토시
  • 여행
  • Ruby on Rails
  • Python
  • TRPG
  • javascript
  • 던젼 앤 드래곤즈
  • CSS
  • Linux
  • 정읍
  • Android
  • 아이폰
  • jsp
  • Dungeons & Dragons
  • mysql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아틴

Atin

Devlopment/Mobile

안드로이드(Android) OnGestureListener 사용법

2011. 12. 27. 17:00
반응형
OnGestureListener를 사용해보려고 구현을 하였는데 로그를 찍어보니 호출이 되지를 않았다.
어떤 문제인지 찾다가 곧 이유를 알게 되었다. 이 인터페이스는 메소드를 구현된다고 호출이 되지 않는다.
이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경우 같이 사용해야 하는 것이  GestureDetector라는 것이다.
이  GestureDetector를 멤버 함수로 갖고 있으면서, onTouchEvent의 발생시에 GestureDetector를 통해 리턴을 해줘야 OnGestureListener의 메소드들이 올바로 호출이 된다.

아래는 참고 소스이다.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GestureDetector;
import android.view.MotionEvent;
import android.view.GestureDetector.OnGestureListener;

public class GestureActivity extends Activity implements OnGestureListener {
private GestureDetector mGesDetector;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mGesDetector = new GestureDetector(this);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vent) {
return mGesDetector.onTouchEvent(event);
}
@Override
public boolean onDown(Motion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return false;
}

@Override
public boolean onFling(MotionEvent e1, MotionEvent e2, float velocityX,
float velocityY)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return false;
}

@Override
public void onLongPress(Motion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boolean onScroll(MotionEvent e1, MotionEvent e2, float distanceX,
float distanceY)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return false;
}

@Override
public void onShowPress(Motion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boolean onSingleTapUp(Motion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return false;
}

}
[GesutreActivity.java]

 
반응형

'Devlopment > Mobi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COS2D-X 윈도우에서 신규 솔루션으로 만들기  (0) 2012.02.03
COCOS2D-X 설치 (윈도우)  (4) 2012.02.03
COCOS2D Android에서 드래그 앤 드랍(Drag & Drop)  (2) 2012.01.31
[안드로이드 게임 개발] 1. 시작과 시행착오  (6) 2012.01.27
Cocos2d를 이용하영 FPS 출력하는 기본 소스  (0) 2012.01.25
안드로이드에서 OpenGL ES를 사용하는 GLSurfaceView의 기본 골격  (0) 2011.12.27
안드로이드 View, SurffaceView를 사용하는 기본 골격  (0) 2011.12.18
안드로이드 게임 엔진  (1) 2011.12.01
안드로이드 앱 'SD 카드로 이동', '디바이스로 이동' 기능  (0) 2011.10.14
안드로이드 여러 버전의 APK 배포  (0) 2011.10.14
    'Devlopment/Mobi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안드로이드 게임 개발] 1. 시작과 시행착오
    • Cocos2d를 이용하영 FPS 출력하는 기본 소스
    • 안드로이드에서 OpenGL ES를 사용하는 GLSurfaceView의 기본 골격
    • 안드로이드 View, SurffaceView를 사용하는 기본 골격
    아틴
    아틴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