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틴
Atin
아틴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460)
    • Devlopment (246)
      • 정리 글 (20)
      • MicroServices (0)
      • Reactive, Concurrenc.. (12)
      • Java (44)
      • Spring (20)
      • C,C++,Ruby,Python (52)
      • Mobile (39)
      • Web (35)
      • Tip & Info (14)
      • Unit Test (7)
    • Infra (44)
      • OS (21)
      • RDBMS (13)
      • NoSQL&Cache (5)
      • AWS (4)
    • Computer Science (11)
    • Etc (156)

블로그 메뉴

  • Home
  • Guestbook

공지사항

인기 글

태그

  • CSS
  • 해킨토시
  • Linux
  • 정읍
  • 아이폰
  • jsp
  • javascript
  • Android
  • TRPG
  • 여행
  • Ruby on Rails
  • Java
  • C
  • Dungeons & Dragons
  • Python
  • 안드로이드
  • mysql
  • 던젼 앤 드래곤즈
  • 자바
  • 전라도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아틴

Atin

Devlopment/Mobile

안드로이드에서 OpenGL ES를 사용하는 GLSurfaceView의 기본 골격

2011. 12. 27. 09:31
반응형
이전 포스팅에서는 기본적인 View와 SurfaceView를 사용하는 기본 구조에 대해 포스팅했다.
그러나 OPENGL ES를 사용한다면 GLSurfaceView를 사용해야 하며 이 구조는 이전과는 또 상이하다.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opengl.GLSurfaceView;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Window;

public class Main extends Activity {

private GLSurfaceView mView = null;
private MainRenderer mRenderer = null;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 No Title
requestWindowFeature(Window.FEATURE_NO_TITLE);

mRenderer = new MainRenderer(this);
mView = new GLSurfaceView(this);

setContentView(mView);
}

@Override
protected void onResume() {
super.onResume();
mView.onResume();
}
@Override
protected void onPause() {
super.onPause();
mView.onPause();
}
}
[Main.java]


import javax.microedition.khronos.egl.EGLConfig;
import javax.microedition.khronos.opengles.GL10;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opengl.GLSurfaceView.Renderer;

public class MainRenderer implements Renderer {
private Context mContext;
MainRenderer(Context context) {
mContext = context;
}
@Override
public void onDrawFrame(GL10 gl) {
}

@Override
public void onSurfaceChanged(GL10 gl, int width, int height) {
}

@Override
public void onSurfaceCreated(GL10 gl, EGLConfig config) {
}
}
[MainRenderer.java]


Reference
[1]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jadefan&logNo=70088416075 



 
반응형

'Devlopment > Mobi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COS2D-X 설치 (윈도우)  (4) 2012.02.03
COCOS2D Android에서 드래그 앤 드랍(Drag & Drop)  (2) 2012.01.31
[안드로이드 게임 개발] 1. 시작과 시행착오  (6) 2012.01.27
Cocos2d를 이용하영 FPS 출력하는 기본 소스  (0) 2012.01.25
안드로이드(Android) OnGestureListener 사용법  (0) 2011.12.27
안드로이드 View, SurffaceView를 사용하는 기본 골격  (0) 2011.12.18
안드로이드 게임 엔진  (1) 2011.12.01
안드로이드 앱 'SD 카드로 이동', '디바이스로 이동' 기능  (0) 2011.10.14
안드로이드 여러 버전의 APK 배포  (0) 2011.10.14
Windows Phone7 개발 관련 사이트  (0) 2011.08.08
    'Devlopment/Mobi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 Cocos2d를 이용하영 FPS 출력하는 기본 소스
    • 안드로이드(Android) OnGestureListener 사용법
    • 안드로이드 View, SurffaceView를 사용하는 기본 골격
    • 안드로이드 게임 엔진
    아틴
    아틴

    티스토리툴바